본문 바로가기

산행 이야기/2023년 산행이야기

2023 산행일지 제39회차 동문=>금정산광장=>산성마을=>파리봉=>상계봉=>망미봉=>남문=>동제봉=>대륙봉=>부산대 (1881)

2023년 05월 20일 토요일 아침
부산 금정산 능선보러 첫차타고 노포동으로 향합니다.
지하철 갈아타고 온천장역에 내려 산성마을 가는 203번 버스를 타고 금정산 동문에 하차하여  금정산 산성광장에 도착하니 다음주에 축제라서 분주해 보입니다.

산성마을을 지나 파리봉에 오릅니다.
북동쪽으론 고당봉과 양산 장군봉이 선명하게 보이며
서쪽으론 김해시와 낙동강이 평온해 보이는데 옅은 물안개가 피어 오르고 멀리 산 너울이 장관을 이룹니다.
동남쪽으론  해운대 장산과 그 옆 기장의 달음산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이제 봄꽃들은 거의 진뒤라 보이지 않고 초여름 꽃인 갈퀴꽃과 쇠물푸레나무. 떼죽나무. 덜꿩나무. 층층나무 꽃들이 만발하고 있네요.
한참을걸어 상계봉에 올라 멀리 조망을해 봅니다.
부산 서부와 낙동강 하구를 한눈에 바라볼수 있는 멋진 풍광 입니다.
상계봉 정상에선 해운대 센텀시티를 한눈에 볼수 있으며 정상에선 부산시내 여러곳으로 향하는 등산로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상계봉을거쳐 망미봉으로 향하는 능선길엔 봄이면 진달래가 군락을 이루어 환상적인 모습을 볼수 있는데 올해는 늦은 산행이라 많이 아쉬움이 남네요.
망미봉 올라가는데 나무계단과 데크 교체작업이 이루어지고 있어 하산후 우회길로해서 남문으로 향합니다.

이제  동제봉으로 약한 오르막길을 올라 섭니다.
동제봉 정상에는 (금정산성 제 2망루) 조망이 없어 대륙봉으로 향합니다.
대륙봉 정상에는 부산 금정구를 비롯해 해운대까지 선명하게 조망할수 있는 멋진 장소 입니다.
다시 능선을 따라 걷다가 하산길로 부산대학교까지 길을 재촉해 봅니다.
내일도 산행을 해야하니 내 소중한 발을위해 오늘은 이만 걷기로...
울산가는 버스 안에서..